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64)
책 그리고 글 (87)
미래 빚어가기 (79)
시간/행동 관리 (44)
조직을 말한다 (16)
마케팅 노트 (14)
짧은 생각들 (33)
사랑을 말한다 (27)
세상/사람 바라보기 (40)
그밖에... (83)
일기 혹은 독백 (85)
신앙 이야기 (24)
음악 이야기 (19)
법과 특허 이야기 (13)
세월호 침몰사고
kipid's blog
2014년을 다짐하는 사자성어:..
Crete의나라사랑_2010년이후글
[OK MVP 함께 만들어 가는 북리..
RAIZE GLS
2013년을 다짐하는 사자성어: 궁..
Crete의나라사랑_2010년이후글
나는 勢이다
Read & Lead
1,574,565 Visitors up to today!
Today 21 hit, Yesterday 65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08.22 12:47
프랭클린 플래너를 10년 가까이 쓰고 있는 사용자로, 플래너 사용법에 대해 이론적으로 모르는 부분은 없다고 할 수 있다. 아니 어디 가서 강의를 해도 될 정도다. 그리고 일곱가지 습관을 몇번이나 읽었기에 이론적인 배경도 다시 들추어볼 필요가 없다.

그럼에도 이 책을 산 이유는 책 중간에 나오는 다섯사람의 이야기 때문이다. 자기계발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공병호 소장, 최연소 기록을 갱신하는 윤송이 상무, 시간가계부를 씀으로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록 많은 일을 한 알렉산드로비치 류비세프, 우선순위를 적극 활용한 빌클린턴, 그리고 철저한 시간관리로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 이지영까지.

이들을 통해 자극받고 또 내가 부족했던 점을 돌이켜보게 되었다. 그리고 뒤에 나와있는 플래너 사용법도 비록 다 아는 내용이지만 다시 보면서 실천에 대한 다짐도 하게 되었다. 이론만 알면 무엇하나... 실천을 해야지.

혹시나 프랭클린 플래너 사용법을 알고 싶어서 이 책을 구입한다면 비추천이다. 이보다 일곱가지 습관을 읽고, 플래너를 사면 딸려오는 사용법을 정독하기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모든 플래너가 다 그렇지만,  플래너는 사용하는 사람의 수준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는 없다. 일곱가지 습관을 통해, 왜 가치와 원칙이 중요한지, 소중한 것부터 먼저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사는지를 알아야 플래너를 제대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BlogIcon 크레아티 | 2007.08.22 23:5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안녕하세요~쉐아르님 ^^
프랭클린 플래너를 10년 가까이 쓰셨다는 걸 보면...
혹시 7habit 이수자이신가요?
꼭 가보고 싶은 교육인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 들어보질 못했습니다 ㅜ.ㅜ

7 habit 프로그램을 들으시고 변화되신 분들의 삶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저도 프랭클린 플래너를 언젠가 써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아직은 예쁜 다이어리를 쓰고 싶은 마음에 쓰진 못하지만요 ^^;;꺄웅!
BlogIcon 쉐아르 | 2007.08.23 16:03 신고 | PERMALINK | EDIT/DEL
7 habit 교육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곱가지 습관 책은 여러번 읽었지요. 글쎄요. 교육을 받아보지 않아서 굳이 평을 하긴 그렇지만, 일곱가지 습관 책을 읽어보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교육을 받으면서 서로 자극을 주는 것도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 한번 써보세요. 요즘은 바인더도 예쁜 것들이 많던데요...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