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564)
책 그리고 글 (87)
미래 빚어가기 (79)
시간/행동 관리 (44)
조직을 말한다 (16)
마케팅 노트 (14)
짧은 생각들 (33)
사랑을 말한다 (27)
세상/사람 바라보기 (40)
그밖에... (83)
일기 혹은 독백 (85)
신앙 이야기 (24)
음악 이야기 (19)
법과 특허 이야기 (13)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3. 1. 7. 02:38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RSS 구독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쓰던 한RSS가 아직 건재하고 등록했던 리스트도 살아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손 안에서 볼 수 있는 RSS리더앱이 필요했습니다.

몇개 시도하다 정착한게 Feedly입니다. 사용의 간편함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예뻐서 선택했습니다 ^^ 

Feedly는 구글리더연동앱입니다. 홈페이지로 가서 크롬 익스텐션을 받으면 Feedly 사이트에서도 등록및 카테고리 관리가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구글리더에서 관리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메뉴바입니다. 기본적으로 TODAY, LATEST, SAVED FOR LATER 메뉴가 있고 추가로 제가 설정한 카테고리들이 보입니다. 각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당연히 그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블로그의 최근 글들이 보이구요. 


어떤 방식으로 포맷팅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포맷이 이상해서 못 읽겠다는 포스팅은 없었습니다. 사진도 적당히 배치를 해주고 글자도 읽기 편합니다. 몇가지 선택가능한 폰트가 있는데 다 괜찮더군요. 


Feedly의 특징중 하나는 TODAY를 선택하면 나름대로 커버스토리를 선택해서 보여준다는 겁니다.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최근글중 관심을 많이 받은 글을 선택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상관은 없지요. 예측하지 않고 그때 그때 보여주는 커버스토리를 보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이상 Feedly의 초간단 리뷰였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강력추천합니다. 참고로 전 아이폰에서 썼는데 안드로이드용도 있습니다.